야구선수 황재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재균나이 #황재균연봉 고향 등 여러가지 살펴보겠습니다.
황재균 프로필 정보
1987년 7월 28일생 35세 이며, 고향은 서울 동작구, 키 183cm, 몸무게 97kg 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사당초-서울 이수중-경기고를 나왔으며 2006년 2차 지명 3라운드 전체 24번으로 현대유니콘스(지금의넥센)에 입단했습니다.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이 있습니다.
부모님 두분도 운동선수 출신인데 국대 테니스 선수 출신이라고 합니다. 과거 사당초 6학년때 아버지의 권유로 야구를 시작했다고 해요 야구를 하기전 테니스를 했고 일반적으로 운동선수 출신 부모를 둔 자식이 운동선수가 되는 것을 반대하는 것과는 달리 아버지가 운동을 시켰다고 합니다. 야구에 재미를 붙인 황재균은 경기고 전학후 감독의 지도아래 실력이 많이 늘게 되었지만 고교 3년때 실력 부진으로 주목받지 못했고 2006년 현대유니콘스 2차 3순위 지명을 받아 프로입단을 하게 됩니다.
2006년 현대유니콘스에 5천만원 계약금을 받고 입단, 2군에서 3할이상 타율기록, 2007년 시즌 중반 1군으로 옮겼으며 유격수로 활약을 했습니다. 타율은 나쁘지 않았는데 수비가 좁은 단점이 있어 팀이 넥센으로 바뀐뒤 2008년 부터 강정호에게 유격수 자리를 내준뒤 3루수로 전향, 2009년 시즌부터 좋은성적을 기록 2010년 트레이드로 롯데자이언츠로 이적하여 자신의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대호가 빠진 롯데자이언츠에서 4번타자로 활약하는 등 최고이 시즌을 보내게 됩니다.
2017년 1월 FA 자격으로 롯데행을 거절하고 메이저리그 진출의지를 밝혔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스플릿 계약을 했습니다. 310만달러로 계약한 황재균은 1년간 거의 보여준것이 없어 마이너를 전전하다 승격을 이루어 냈지만 기대한것에 비해 전혀 성적을 보여주지 못해 1년만에 지명 할당 당해 국내로 돌아오게 됩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KT위즈와 4년 88억원에 계약하였으며 꾸준한 활약으로 2020년 시즌 KT위즈 최초 가을야구까지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황재균 공서영
황재균은 아직 미혼인데 걸그룹 클레오 출신 아나운서 공서영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으며 배구경기를 함께 관람하는 모습이 찍히기도 했으며 실제로 10년이 넘는 인연으로 의남매 관계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번 시즌 생에 첫 골든글러브를 획득한 황재균, 내년에도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응원합니다.
나혼산에서는 황재균의 새집공개를 해서 눈길을 끌었는데요 깔끔한 인테리어와 정갈하게 진열된 유니폼과 트로피들이 등장하고 반려견들도 공개했습니다.
댓글